HanKyeong Ko

"안녕하세요, 고한경입니다.                                                                        

세상을, 생활을 더 낫게 만들고 싶은 꿈은 결코 낡지 않습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생각하고, 스케치하고, 설계하고, 디자인합니다."

About

"좋은디자인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항상 고민하여 깨달은 답은 사람들의 니즈였습니다.

더나은 생활과 세상을 만들 UX디자이너로써 사용자의 입장에선 디자인을 하고 싶습니다."

고한경 HanKyeong Ko
1992년 9월 20일생 29세(만27세)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거주
2013.7~2015.4 병장 제대
010 5816 0920
hko920920@gmail.com

Education



  2020.01.09 ~ 2020.04.07 Rightbrain UX Academy UI/UX School 10기 수료  


장소:아카데미 정글

서울시 서초구 나루터로 67 (잠원동 15-7)


라이트브레인
강사:조성봉(라이트브레인 컨설팅그룹 이사)





프로젝트 둘러보기

"라이트브레인 UX 아카데미 수업을 수료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주제를 선정하여 UX전반에 관련한 이론을 학습한 후 그것을 프로젝트에 적용하여 과제물을 만들고 강사님으로 부터 피드백을 받아 수정하는 과정들을 통해 'Netflix' 어플리케이션 UX/UI 개선 프로젝트를 완료하였습니다.

  더블다이아몬드 디자인 프로세스 안에서 Discover, Define, Develop, Deliver 단계별로 이어지는 이론을 즉시 실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실습 할 수 있어 많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필드리서치를 계획하고 진행하는 부분에서 어색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었지만 많은 회의와 수정을 통해 도출한 스트립트를 기반으로 리서치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들을 토대로 여러 모델링 작업을 통해 키파인딩과 인사이트, 나아가 가치를 도출해내어 UX 디자인의 핵심인 서비스컨셉까지 확립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





  2019.11.30 ~ 2019.12.21 UIUX 기초부터 실무활용 수료  

장소:한국소프트웨어인재개발원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426-5

강사:저자 이광훈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는 UX/UI디자인)

"이론적인 UX정의와 Discover, Define, Develop, Deliver 단계별로 이어지는 더블다이아몬드 디자인 프로세스를 학습하였습니다.

  다양한 리서치와 모델링 기법들을 활용한 사용자 분석을 통해 UX디자인 키포인트 확립과 그에 적절한 IA, 유저플로우, UI패턴 설계법을 배우고 Adobe Xd를 사용한 UI디자인과 Interaction디자인, 프로토타입 도출을 실습하였습니다. "




  2019.8.20 ~ 2020.2.17 자바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앱개발 수료  

장소:이젠컴퓨터아카데미 강남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77길 54






프로젝트 둘러보기

"6개월 960시간에 걸친 국비지원 응용SW엔지니어링 기초 수업을 수료하였습니다.

 자바 프로그래밍과 SQL의 기본적인 개념들과 논리적 흐름을 시작으로 웹디자인, 기초 웹 프로그래밍(HTML, CSS, JS)을 학습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진행 시 주로 디자인적 요소에 기여를 하였지만, 프로그래밍의 기본적인 논리는 이해하고 있었기에 원활한 회의와 의사소통을 하며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




Universities

"경영학과를 주전공, 의상디자인학과를 복수전공으로 학사과정을 수료 하였습니다.

 경영학과 학생으로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과 분석, 마케팅을 공부하였습니다.

 의상디자인 학생으로 심미적인 관점에서의 디자인 도출과 더불어 실질적인 의류재봉의 기본을 학습하였습니다.

  더블다이아몬드 프로세스에서의 첫번째 다이아몬드에서 경영학도의 객관적인 분석력을 ,

 두번째 다이아몬드에선 의류학도의 미적감각을 이용하여 UX디자인 프로젝트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의상디자인 졸업 패션쇼
Project 둘러보기

  2012.03 ~ 2018.09 가톨릭대학교 경영학, 의상디자인 학사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GPA 3.34/4.5


  2016.11 ~ 2018.02 Cardinal Stritch University
  in Milwaukee WI US 교환학생 유학




  관련 어학성적   

       7.5 overall band
  


    920
  


IH Level
  


"일년넘는 기간동안 미국으로 유학을 갈 수 있었던 기회가 있었습니다.

 영어권 국가의 첫 방문이었기 때문에 영어로 의사소통을 전혀 할수 없었던 상황속에서 많은 시련들이 있었습니다.

 절망을 뒤로 하고 필사적으로 살아남기 위해 주변의 모든 것을 오로지 영어로 채우기 시작하며 서서히 영어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원어민들과 자연스러운 의사소통을 하며 생활할 수 있었고, 마케팅부서에서 인턴까지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Work Experiences



  2017.11 ~ 2018.02 Web designer, Photographer in Cardinal Stritch University  

Cardinal Stritch Univ. Marketing Department & Theater Department

"유학시절 해당학교 마케팅부서에서 학생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었던 사진촬영과 어도비 소프트웨어 툴 사용 기술들을 바탕으로 웹디자인의 기본(HTML,CSS)을 배우고, 실제 공식홈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 자료들, 웹디자인 기술들을 활용하여 학교 홈페이지에 교내 활동들에대한 글들을 포스팅하는 업무를 진행하였습니다."






프로젝트 둘러보기


  2015.08 ~ 2016.02 Intern Photographer in CAMSCON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압구정로 60길 26 2층

"캠퍼스 스타일 아이콘(캠스콘) 패션매거진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한 인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포토그래퍼와 에디터로써 활동하였습니다.

  기관 내에서 실시한 어도비 소프트웨어와 포토그래피 강좌를 이수하고 사진촬영과 보정실력을 키웠습니다.

 습득한 기술들을 통해 패션화보 촬영과 후보정을 진행하여 사진자료들과 영상자료들을 만들고 공식 웹페이지에 게시 될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프로젝트 둘러보기


  2015.05 ~ 2015.09 Intern Fashion Designer in Basso Homme   

SG세계물산 남성복사업본부

서울시 금천구 디지털로10길 35

"SG세계물산 패션사업팀 바쏘 디자인실 인턴사원으로써 주된 업무는 해당 시즌 트렌드 패션 보드 맵 작성, 판매실적 보드 작성, 업체들을 통한 원단 및 부자재의 주문과 미팅에 참여 였습니다.

 기간동안 기본적인 직물들의 이름을 익혔고 원단의 혼용율에 따라서 달라지는 촉감과 질감을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단들로 만든 재킷과 니트와 셔츠와 바지가 만나 일련의 스타일을 형성하고 그 스타일들이 모여 하나의 트렌드가 만들어짐으로써 현재 트렌드를 알 수 있었습니다."

툴 연습

"어도비 애프터이팩트를 주로 사용한 The New York Times 스포츠섹션 디자인 프로토타입입니다.

  개인적으로 축구를 좋아하고 EPL에서 활약중인 손흥민 선수의 팬으로써 스포츠섹션을 디자인으로 꾸며본다면 어떤 디자인을 만들 수 있을까 고민하며 재밌게 작업한 디자인입니다.

  디자인의 주인공인 만큼 손흥민선수의 사진을 크게 중앙에 배치하였고, 최근의 활약들을 쭉 훑으며 줌인 한뒤 편집한 비디오 클립을 삽입하여 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어도비 Xd등의 툴을 사용해 만든 BMI 측정앱 디자인 프로토타입입니다.
  노란색의 레고를 디자인 컨셉으로 정하여 앱의 시작화면을 레고의 몸 속을 돋보기로 탐험하는 Affordance디자인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앱에 입장한 뒤엔 사용자의 신장과 체중을 스크롤바를 통해 조작하며, 사용자의 조작에 따라 피규어의 모습이 변하도록 하는 Interaction 디자인입니다.

  입력된 결과로 BMI를 계산하여 비슷한 체형의 Figure를 찾아줍니다. "

"Xd와 AE를 사용해 만든 송금앱 디자인 프로토타입입니다.

  직관적으로 앱을 실행하면 주변지인들의 얼굴들이 떠오르고, 그중 거래를 원하는 대상을 드래그하면 해당 사람의 얼굴과 함께 액수를 정하는 화면으로 이동이 됩니다.

  숫자를 정한 후, 현금과 선물란으로 이동하게 되고 선택완료 후엔 송금이 되는 모습이 동전이 넘어가는 모습으로 직관적으로 표현됩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를 연습할때 그렸었던 인물화입니다.

  펜툴을 기본으로 여성인물의 피부명암과 긴 갈색머리를 표현하였고 푸른계열의 색과 식물들, 방울을 배경에 배치하여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표현하였습니다."

"또 다른 인물화로 머리카락과 눈썹, 수염을 특히 디테일하게 표현한 디자인입니다.

  펜툴로 수많은 모량을 표현한 뒤 여러가지 채도의 색상을 입혀 명암을 표현하였습니다.

  배경으로는 수직적인 사각형들을 불규칙하게 배열하여 남성스럽고 강한 분위기를 표현하였습니다. "

"Blender 3D디자인 툴을 사용한 포스터 작품입니다.

  대구시에서 개최한 치맥페스티벌 포스터 공모전에서 3D 포스터를 디자인 하였습니다.

  맥주바를 연상케하는 벽돌 배경과 그와 어울리는 네온사인 레터링디자인으로 독창적인 디자인을 하고 싶었습니다.

  넘치는 맥주위에서 서핑보드를 즐기고 있는 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를 삽입하여 여름날에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